메디어스, 영양제 브랜드 ‘메디뉴’ 론칭…첫 제품 ‘비건 나이아신V’ 출시

이병학 기자

2025-07-17 10:00:00

메디어스, 영양제 브랜드 ‘메디뉴’ 론칭…첫 제품 ‘비건 나이아신V’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헬스케어 전문 기업 메디어스가 자체 영양제 브랜드 ‘메디뉴(MEDINEW)’의 상표 등록을 완료하고, 첫 제품으로 ‘메디뉴 나이아신V’를 출시했다.

메디어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주요 안과 질환을 진단·관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개인 맞춤형 영양제 추천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표 등록을 계기로 헬스케어 기술과 영양제 브랜드 간의 통합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첫 제품인 ‘메디뉴 나이아신V’는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을 500mg 고함량으로 함유한 1일 1캡슐 제품이다. 미국산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으며, 비건 캡슐과 이산화티타늄 무첨가 포뮬러를 채택해 건강과 윤리적 소비를 동시에 고려했다.

해당 제품은 녹내장영양제로 병의원 및 약국 유통망을 중심으로 공급되며, 메디어스는 이를 기반으로 전문 건강기능식품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메디어스, 영양제 브랜드 ‘메디뉴’ 론칭…첫 제품 ‘비건 나이아신V’ 출시


메디어스 관계자는 “메디뉴 브랜드의 상표 등록을 시작으로 AI 진단 기술과 연계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병원 유통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장기적으로 건강 플랫폼과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뉴 나이아신V’는 출시를 기념해 한정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며, 메디어스는 병의원과 약국 유통 채널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진입에 나설 예정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