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는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미국, 캐나다, 대만 등 총 7개국에 29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이르면 7월 중순에 미국 5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bhc는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 특히,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는 동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이 확대될 예정이다. bhc는 이미 진출해 있는 캘리포니아 LA 및 샌디에이고의 직영·가맹 매장을 통해 시장 적합성을 검증한 후, 지난 2월 샌디에이고 2호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최근에는 조지아주 귀넷카운티, 스와니, 둘루스 등 5개 지역에서 가맹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bhc는 필리핀 등 신규 국가 진출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한류 및 K-푸드 열풍과 함께 외식 산업의 성장성이 높아, bhc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시리즈를 앞세운 현지화 전략이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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