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이음정형외과, 한국BMX연맹과 스포츠의료 협력 MOU 체결

이병학 기자

2025-06-27 17:32:00

연세이음정형외과, 한국BMX연맹과 스포츠의료 협력 MOU 체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연세이음정형외과가 사단법인 한국BMX연맹과 손잡고 스포츠의료 협력 체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양 기관은 BMX 선수들의 부상 예방과 재활 트레이닝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24일 체결됐으며, 연세이음정형외과 박민석 대표원장과 한국BMX연맹 김준희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BMX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건강한 훈련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스포츠의학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국BMX연맹은 2008년부터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BMX 종목을 국내에 확산시키고, 국가대표 선수를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세이음정형외과는 BMX 소속 선수들의 부상 예방 및 재활 훈련, 국가대표 맞춤형 관리, BMX 대회 의무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연세이음정형외과, 한국BMX연맹과 스포츠의료 협력 MOU 체결


박민석 대표원장은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의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BMX가 국제무대에서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세이음정형외과는 기초의학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운동 기능 향상, 상해 예방 치료, 운동 처방 스포츠의료 전문 분야에서 활발한 진료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BMX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분야와의 협업 가능성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