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부터 걸음기부 등 일상 속 ESG 활동 실천

이날 키움증권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1억보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걷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걸음기부 플랫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에 하루 걸음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다.
임직원이 1억보를 달성하면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에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강'은 여의도 인근 환경 생태계를 보존하는 단체로, 전달된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및 기후 위기 대응 활동에 활용된다.
키움증권은 임직원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매일 걸음기부에 성공한 사람에게 개근상 상품으로 히어로즈 보냉백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지난해 7월 '키움과맑음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시즌1 때는 1억1639만보를 달성했다. 이는 1만652kg에 해당하는 탄소저감 효과로, 30년산 소나무 1613 그루를 심은 것과 동일하다.
사내카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와 손잡고 운영하며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를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한켠엔 임직원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지난해부터 주기적인 이메일 지우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임직원 스스로 메일함에 묵혀둔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식이다. 오래된 이메일은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밖에도 임직원 명함과 다이어리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있으며, 사내에선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 발족한 사내 사회공헌단 '키움과나눔'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지원, 장애인 지원, 저소득층 지원 3개 파트로 나눠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나눔을 목표로 한다. 올해도 장애인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 성인 발달 장애인 나들이 봉사 등을 진행했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임직원 모두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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