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별 맞춤 포트폴리오 고도화…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KB증권은 연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초고령 사회가 현실화됨에 따라 지난 3월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Prime센터에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처음으로 오픈했다.
이를 통해, 연금자산운용, 연금업무처리, 연금제도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고, 2개 팀(Prime연금팀, 연금상담팀)을 구성해 고객의 은퇴자산과 연금자산 운용 관리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현했다.
지난 100일간 약 2만7000콜의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며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퇴직연금 계좌 개설 및 입금 등에 대한 상담이 약 50%를 차지했고, 연금상품운용(25%), 연금이전제도(15%), 연금수령 및 세액공제(10%) 등 연금자산을 적극 운용하려는 상담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은퇴준비를 위한 다양한 유형의 상담이 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상담을 통해 40대는 세액공제, 50대는 자산배분에 대한 관심을 체감하는 가운데,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연령대별 상담 시나리오와 사례별 맞춤 포트폴리오 등을 준비하고 이를 고도화하고 있다.

조사 방식은 'KB증권' + '연금'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KB증권 연금 상품 등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5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자신의 연금저축을 기존 삼성증권에서 KB증권으로 옮겼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KB증권에서는 매매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일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포트폴리오와 투자 전략을 만들어뒀으니 연금저축이 자동으로 굴러간다"고 설명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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