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써, 홍초는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에, 저당·저칼로리 제품 △레드애플 △레몬&라임(저당) 등 2종이 더해져 기능성표시식품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제품 2종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약 2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으며, '레드애플'은 쿠팡 식초·음용식초 부문 상반기 신상품 베스트 품목에 선정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청정원이 보유한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단순 음용식초를 넘어 발효 기반 건강음료로서의 정체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이나 강한 산미로 섭취를 망설였던 소비자들도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스펙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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