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3일부터 서울 강남 논현동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열리는 이번 시즌 커피 다이닝은 환경과 건강을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흐름을 반영해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제로 슈가(Zero-sugar), 디카페인, 논알콜 등 음료 시장 트렌드를 담아냈다.
코스는 웰컴 드링크인 오미자차를 시작으로, 제로 콘셉트를 구현한 세 가지 음료와 각각에 어울리는 디저트 페어링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첫 번째 코스는 논알콜 위스키향 시럽과 아로마틱 워터, 디카페인 커피를 조합한 '제로 데미지(Zero Damage)'로, 오레가노 그리시니와 함께 제공된다. '제로 데미지'는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이며, 1% 미만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는 위스키 향이 첨가됐다.
두 번째는 생강, 정향, 꿀, 홍차 등을 블렌딩한 음료 '스파이시 아이스 티(Spicy Iced Tea)'로, 레몬 진저 밀푀유와 함께 제공된다. 마지막 코스는 투명하게 만든 수박 주스에 애플망고 껍질을 활용한 시럽과 디카페인 커피를 혼합한 '커피 화채(Coffee Punch)'로, 모스카토 후르츠 젤리가 곁들여진다. 코스가 종료된 후에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블렌드 '페르소나 블렌드' 원두 100g이 증정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시즌 커피 다이닝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재료로 새로운 커피의 매력을 전하고자 했다"며 "제로라는 주제 아래,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