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i(파이)'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CJ제일제당이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담아 지난달 22일 최초로 선보였다.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돼 있다면, 'Fai(파이)'는 고객이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잘 모를 때에도 질문 한 줄로 시작할 수 있는 대화형으로 검색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필요한 특정 제품을 검색하는 것 외에도, 실생활 밀착형, 탐색 중심의 니즈가 동시에 있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Fai(파이)'의 주요 기능은 △간결한 정보 탐색 △건강 트렌드에 최적화된 추천 △개인화된 AI 큐레이션 등이다. '간결한 정보 탐색' 기능은 기존에 상품 상세 페이지를 일일이 살펴봐야 알 수 있었던 영양성분, 알레르기 유발 물질, 원재료 함량 등 정보를 질문 하나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건강 트렌드에 최적화된 추천'은 CJ제일제당과 CJ더마켓에 특화된 영양정보 비교 기능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더 낮은 칼로리', '더 높은 단백질 함량' 등 고객이 원하는 특정 제품군을 비교 추천 받을 수 있고,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과 제품 특성을 기반으로 한 상세한 분석도 함께 제공된다.
이광호 CJ제일제당 플랫폼담당은 "CJ더마켓을 찾는 고객들이 ‘Fai(파이)’라는 새로운 탐색 경험을 통해 만족감과 더 높은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의 고도화 등을 통해 식품 전문몰로서 플랫폼을 보다 강화해 나가며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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