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첫 브랜드 캠페인 공개

'보험을 더 가깝게'…총 4편의 브랜드 필름 구성

한시은 기자

2025-05-09 13:20:50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창사 이후 처음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고객들과 적극 소통에 나선다. ⓒ 카카오페이손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창사 이후 처음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고객들과 적극 소통에 나선다. ⓒ 카카오페이손보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사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한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콘텐츠는 총 4편의 브랜드 필름이다.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보험이 필요한 장면들을 위트 있게 엮어낸 '종합편'을 비롯해 자녀보험, 휴대폰보험, 해외여행보험을 주제로 한 3편의 개별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각 영상은 실제 사용자가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친근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냈다.

예를 들어, '자녀보험'편은 육아 중 벌어지는 예기치 못한 상황을 영화 패러디 형식으로 표현했고, '해외여행보험'편은 여행지에서 고릴라를 만난 한 남자의 당황스러운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휴대폰보험'편은 일상 속 갑작스러운 상황을 재치 있게 연출했다.

브랜드 필름과 연계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6월30일까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 속 숨은 말풍선(이스터에그) 찾기, 등장인물의 마지막 대사 또는 패러디된 영화 제목 맞히기 등 다양한 형식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7월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장영근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누구나 카카오톡으로 보험 가입부터 청구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금융안심보험, 해외여행보험, 휴대폰보험, 운전자보험, 영유아보험, 초중학생보험, 골프보험, 전세안심보험, 선물하는 자녀보험,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