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가…퀵커머스 물류 인재 발굴

최효경 기자

2025-05-09 09:59:48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배민B마트 퀵커머스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채용포지션을 소개하고 현장상담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열린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해 전역예정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일자리 지원을 목표로 개최됐다. 1만5000여 명의 장병과 15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의 퀵커머스 물류혁신을 이끌어갈 국군장병 인재발굴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배민B마트의 피패킹센터(PPC, Picking & Packing Center)를 중심으로 한 주요 채용을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는 고객에게 상품을 1시간 이내에 전달하는 퀵커머스의 핵심 거점이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피패킹센터를 이끄는 센터리더, 캡틴, 크루 직무를 소개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간부 출신 장병들이 보유한 조직관리, 리더십, 체계적인 운영경험이 센터리더, 캡틴 같은 현장포지션과 높은 연관성을 가진다는 점을 소개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서 '올인원 인프라(All-in-one Infra)' 시청각자료를 함께 제공하며 배달의민족의 물류시스템 이해도를 높였다. 올인원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중앙물류기지(DC, Distribution Center)'와 도심에 있는 '피패킹센터'를 중심으로 한 물류망을 통해 소비자가 주문 시 안전하고 정확하게 전달받는 라스트마일 서비스 '배민커넥트'까지 연결되는 물류 생태계를 나타낸다.

아울러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상담에 이어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면서 단순 정보전달을 실질적인 채용 연결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B마트 서비스의 꾸준한 성장으로 현장운영에 필수인재들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국군장병들은 우수한 인력운영과 조직 관리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라며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의 새로운 출발에 든든한 파트너가 될뿐 아니라 독보적인 물류커리어를 쌓고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