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청년들이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라이더 지원프로그램 'NEW 배달용품 공구장터'는 단순 할인판매를 넘어 라이더들의 건강과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복지형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이번 공구장터에 신설된 '배달고수 전용 특별관'에서는 건강관리와 안전운행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5월 마스터 등급 라이더를 대상으로 30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전액 지원과 최대 42만 원 상당의 바이크 구동계 프리미엄 교체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5월 마스터·다이아 라이더에게는 최대 18만 원 상당의 스마트 교체 패키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 라이더를 대상으로는 '배달용품 선착순 1000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갑, 쿨토시, 보조배터리 등 필수용품 12종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마스터·다이아 등급에게는 구매우선권이 제공된다. 또한 안전운행 제품부터 여름철 대비 혹서기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통해 배달라이더들의 고정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전과 복지혜택을 강화해 장기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배달환경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9월과 11월에는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추가로 운영해 계절별 필요한 복지·안전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