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5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90,066개와 비교하면 0.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엔켐, 두산퓨얼셀, 피엔티, 씨아이에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에스피지, 성일하이텍, 비츠로셀, 삼화콘덴서, 원준, 이노메트리, 더블유씨피, 엠플러스, 지아이텍, 원익피앤이, 신흥에스이씨, 삼영전자, 성호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아비코전자, 동양이엔피, KH 필룩스, 에스퓨얼셀, 뉴인텍, 성문전자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9,870 미디어지수 1,155,791 소통지수 1,656,770 커뮤니티지수 1,703,427 시장지수 27,132,019 사회공헌지수 306,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14,7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098,022와 비교해보면 0.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김동명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90,066개와 비교하면 0.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28% 상승, 브랜드이슈 7.09% 상승, 브랜드소통 5.79% 상승, 브랜드확산 0.50% 하락, 브랜드시장 5.81% 하락, 브랜드공헌 4.4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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