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전 직군 모집…서울·인천·대전 등에서 근무

성상영 기자

2025-04-29 09:47:50

한성자동차 2025 서비스센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안내 ⓒ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 2025 서비스센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안내 ⓒ한성자동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2025년 서비스센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서비스센터 사후서비스(A/S) 부문과 일반 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직무로 다음 달 23일까지 채용 웹사이트에서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약 한 달간 직무 기초 교육을 이수한 뒤 서울과 인천, 경기 수원, 성남 분당, 대전 중에서 희망 지역을 우선 고려해 배치된다. 직무 기초 교육은 자동차 정비 기본 이론부터 고객 서비스 태도, 브랜드 이해, 실습 중심 기술 교육까지 포함한다. 전문 트레이너와 현직자 멘토링이 병행되며 한성자동차는 신입사원의 원활한 현장 적응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2026년 상반기 졸업 예정자로 정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현재 한성자동차는 전국 19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곳에서는 약 1000여 명 전문 인력이 근무 중다. 회사는 빠른 고객 응대와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말까지 인력 충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동차 관련 대학과 산학 협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 현장 견학과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는 A/S 직군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술 교육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와 협업한 직무 수준별 맞춤형 기술 교육, 온·오프라인 기반 기술 트레이닝, 관리자 육성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 등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대규모 공개 채용으로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성자동차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역량 있는 인재들이 현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