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4-29 07:32:03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팅크웨어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9일부터 2025년 4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359,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29,268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전자, 아남전자, 팅크웨어, 휴맥스, TJ미디어, 가온그룹, 알로이스, 에이디칩스, 파인디지털, 경인전자, 삼진 순이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830 미디어지수 310,500 소통지수 630,715 커뮤니티지수 655,608 시장지수 3,783,629 사회공헌지수 150,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6,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54,219와 비교해보면 7.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전자 ( 대표 조주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4년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29,268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84% 상승, 브랜드이슈 14.04% 하락, 브랜드소통 9.18% 상승, 브랜드확산 7.43% 상승, 브랜드시장 18.69% 하락, 브랜드공헌 1.9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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