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플랫폼 관심도↑

비대면 서류발급 신청 기능 신설…편의 기능 개선

한시은 기자

2025-04-28 15:52:19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의 종합결제플랫폼 KB Pay가 이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종합결제플랫폼 KB Pay가 이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의 종합결제플랫폼 KB Pay가 이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KB Pay 내 고객별 맞춤 안내를 위한 개인화 메시지 노출을 확대하고 비대면 서류발급 신청 기능 신설 등 고객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선을 통해 My KB 화면 내 고객 맞춤형 안내 메시지가 기존 1개에서 최대 3개로 확대됐다. 실시간 안내, 고객 제안, 공지성 안내 등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를 동시에 노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B Pay 고객센터 메뉴 내에 서류발급신청 메뉴를 신설했다.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서류를 분석해 카드금융거래확인서, 신용카드소득공제,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등 3개 서류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메뉴를 마련했다. 해당 기능은 고객센터 이용 없이도 즉시 증빙자료를 발급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보성 메시지의 수신 효율을 높이고 가독성을 개선하기 위해 카카오 알림톡 발송도 확대했다. 안내 목적의 일반 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 받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되고, 공식 카카오 채널을 통한 메시지 전달로 안전성 강화도 기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달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선은 고객의 관심사와 편의성을 중심으로 KB Pay의 사용자 화면을 재구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정교한 메시지 전달과 고객 접촉채널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KB국민카드 'KB Pay'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28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2172건 대비 1108건, 51.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KB국민카드 'KB Pay'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 디니***라는 티스토리 유저는 "KB국민카드의 이지링 티타늄카드에 대해 통신요금 자동납부시 매달 최대 2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온라인쇼핑, 대형마트, 커피·편의점·아이스크림 업종, SK·GS주유소 등 4가지 중 2가지 항목을 골라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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