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이벤트는 미국, 중국, 홍콩, 일본의 해외주식을 온라인으로 거래하려는 고객에게 매매수수료 1년간 우대 혜택과, 해당 4개국 통화 환전수수료 1년간 95% 우대율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4월1일 이후 신한투자증권에 처음 계좌를 개설했거나, 올 1월1일 이후 해외주식을 거래하지 않은 휴면 고객 대상이며, 이벤트 신청기간은 오는 6월30일까지다.
또한 신한투자증권에서 처음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이라면, 최대 3만원 상당의 미국주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미성년자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구글(알파벳A),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테슬라, AMD의 6 종목 중 1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미국주식옵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미국주식옵션이란 미국 개별주식 및 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해외옵션상품이다. 신한투자증권 비대면 고객은 이벤트 신청 시 온라인수수료를 2000 계약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 한일현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글로벌 투자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해외 시장에서의 투자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한투자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및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