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해빗, 2025 신입·경력 11개 직무 공개 채용

이병학 기자

2025-04-14 10:55:00

퍼스트해빗, 2025 신입·경력 11개 직무 공개 채용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교육 AI를 선도하는 퍼스트해빗(구 섬재)이 ‘2025년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글로벌 AI 교육 혁신을 이끌 인재를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발휘할 AI 및 교육 분야의 우수 인재를 신속하게 확보해 양질의 수학 콘텐츠를 개발하고, 독자적으로 개발 중인 AI 모델 ‘CHALK AI’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AI 교육 플랫폼으로서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퍼스트해빗은 교육 혁신이라는 비전에 공감하고 열정적으로 도전하고자 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인재상으로 설정하고 있다. 채용 모집 부문은 △AI 연구원, △글로벌 수학 콘텐츠 연구원, △서비스 기획자, △콘텐츠 디렉터, △사업 개발, △3D 그래픽 디자이너 등 11개 직무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문별 상세한 지원 자격과 우대 사항은 퍼스트해빗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퍼스트해빗의 핵심 기술인 ‘CHALK AI’ 모델 연구를 이끌 인재를 집중적으로 채용한다. ‘CHALK AI’는 데이터에 반응하는 수준을 넘어 개념을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모델이다. 따라서 단순 AI 모델링이 아닌 직관적인 개념을 수학적으로 정의하고 알고리즘 개발 및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사고력이 필수적이다.

퍼스트해빗의 직원들은 △업무에 필요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적극 지원받고, △자유로운 연차 사용, △명절 및 경조사비 지급, △역량 강화를 위한 수학 강의 무제한 제공 및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혜택과 자기 개발을 독려하는 조직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퍼스트해빗은 2021년 교육 콘텐츠 제작 회사로 출발해 2023년부터 본격적인 AI 기반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CHALK AI’ 모델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학습 솔루션(Hyper-Personalized Learning Solution) ‘CHALK 3.0’을 개발하고 있다. ‘CHALK’는 ▲고품질 데이터 기반의 최적 경로 검색, ▲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 제공, ▲1:1 AI 튜터 기능을 핵심으로 한다.

‘CHALK 3.0’은 지난해 서울과 보스턴에서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완강률 76.4%를 기록하며 높은 학습 지속성을 입증했으며,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여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콘텐츠 전문가들과 AI 개발팀이 협력해 신속하게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퍼스트해빗 채용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성장과 도전, 교육 혁신을 중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열정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며 “퍼스트해빗의 가치에 공감하고, AI 교육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높은 몰입도로 일하며 함께 성장할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