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4-10 09:08:06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이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페24, 카카오페이,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NHN, 코나아이, 한국전자인증, 다날, 가비아, 마음 AI, 갤럭시아머니트리, 토마토시스템, 솔트룩스, 케이씨에스, 대아티아이, KG모빌리언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DB, KG이니시스, NHN KCP, 딥노이드, 오파스넷, 엠브레인, 롯데이노베이트, 싸이버원, 에프앤가이드, 케이아이엔엑스, 아이티센엔텍 순이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만6,765 미디어지수 52만2,747 소통지수 84만8,626 커뮤니티지수 83만3,983 시장지수 143만9,700 사회공헌지수 8만5,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만7,21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6만2,208과 비교해보면 70.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4% 상승, 브랜드이슈 11.85% 상승, 브랜드소통 24.89% 상승, 브랜드확산 20.72% 상승, 브랜드시장 3.49% 하락, 브랜드공헌 52.07%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