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지난 202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지난해 연말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로 선보인 이래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에 '핫치즈빅싸이순살'은 현재 맘스터치 치킨 메뉴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1년 사이 매출이 30배 성장한 대표 치킨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치킨과 짜파게티를 함께 먹는 '짜파치킨' 트렌드까지 일으키며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1~2월 전체 매출액 대비 13% 수준이던 치킨 매출 비중이 올해 같은 기간에는 23%을 돌파했다.
이처럼 괄목할만한 성과 배경에는 철저한 소비자 및 시장 분석에 기반한 지속적인 R&D 노력이 있었다. 맘스터치는 다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해 기존 '싸이순살'의 조각 당 중량을 두 배 늘리며 '빅싸이순살'로 제품 리뉴얼을 완료했다.
또한 맘스터치는 이달 20일 에드워드 리 셰프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적용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핫치즈빅싸이순살의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지속되고 있으며, 곧 출시 예정인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또한 역대급 신메뉴라는 내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신메뉴 출시로 치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