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다음 달 개막…AI 제작 홍보 영상 공개

미래 모빌리티 비전 담아 100% AI로 제작

성상영 기자

2025-03-04 14:30:01

2025 서울모빌리티쇼 홍보 영상 갈무리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2025 서울모빌리티쇼 홍보 영상 갈무리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이동 박람회 '2025 서울모빌리티쇼'가 다음 달 개막하는 가운데 100% 인공지능(AI)으로 만들어진 홍보 영상이 4일 공개됐다.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조직위)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해당 영상을 게재하고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소개했다.

영상은 올해 전시 주제인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모빌리티 에브리웨어'를 바탕으로 모빌리티 혁신이 일상의 모든 순간과 공간에서 구현되는 미래를 조망하는 내용이다. 모빌리티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미래 사회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생성형 AI가 영상 삽입곡의 작사·작곡부터 보컬까지 맡아 기술 발전이 콘텐츠 제작 방식까지 변화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올해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자동차뿐 아니라 친환경 선박,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다양한 기술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강남훈 조직위원장은 "이번 홍보 영상은 일상에 파고든 AI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생생한 사례"라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모빌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2025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참가 기업은 완성차·부품·모빌리티 기술 분야 200여 곳에 이를 전망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