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I(데이터아이)는 위드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강력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별도의 설치나 복잡한 설정 없이 플렉스지 고객사라면 누구나 바로 사용할 수 있다. GA4와 같은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하지 않아도,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플렉스지 관리자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DAU(일일 방문자 수), 페이지 뷰, 재방문율과 같은 통계는 물론, 채널별 유입 경로 회원/비회원 비중, 인기 페이지, 실시간 유입 기기까지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자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쇼핑몰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빠르게 판매 전략을 수정 보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DatAI를 활용한 플렉스지 고객사는 “쇼핑몰 데이터를 통해 회원과 비회원의 비중이나, 채널별 유입 경로를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타겟팅이 더욱 정교해졌다.”며, “데이터 분석 작업이 간소화되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고객사는 “GA4과 같은 다른 마케팅 플랫폼을 쓰며 데이터 간극이 발생할 때가 있었는데, 플렉스지 내부 데이터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위드소프트 데이터아이팀 총괄 임종철 이사는 “DatAI는 단순한 데이터 분석을 넘어, 플렉스지를 사용 중인 고객사에게 쇼핑몰 데이터 활용의 폭을 넓히고, 효율적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며, “DatAI는 앞으로 플렉스지에만 국한된 데이터 서비스가 아닌 위드소프트 전반에 걸친 중장기 프로젝트로서 데이터를 활용한 획기적인 서비스 제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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