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브 채널 ’film94’에서 제작한 대표가 직접 출연자에게 판매하는 콘셉트의 영상에 출연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제품의 탁월한 효과를 자신하는 대표를 믿고 구매했다는 댓글이 이어졌으며, 실제로 영상이 공개된 후 출연 전보다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지오벤처스는 생필품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몰’을 새로 오픈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지오벤처스는 지난해 벤처 투자를 유치한 이후,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성장하였으며, 올해에는 ‘구독몰‘도 운영을 시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도 마련했다.
강 대표는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덕분에 ’지오클린’이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간 덕분에 캡슐세제 등 신상품까지 매출이 올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는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내년 상반기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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