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0일부터 2024년 1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0,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0,251개와 비교하면 6.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국영지앤엠, 대림통상, 덕신하우징, 제일테크노스,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대림B&Co, TKG애강, 프럼파스트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79 미디어지수 48,316 소통지수 101,431 커뮤니티지수 144,938 시장지수 622,0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2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45,025와 비교해보면 9.1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0,251개와 비교하면 6.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9% 하락, 브랜드이슈 10.32% 하락, 브랜드소통 2.48% 하락, 브랜드확산 17.41% 상승, 브랜드시장 7.8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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