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4일부터 2024년 11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45,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2,087개와 비교하면 1.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인텔리안테크, 하이트론, 에이스테크, RFHIC, 케이엠더블유, 다산네트웍스, 쏠리드, 인성정보, 이노와이어리스, 다보링크, 코콤, 우리넷, 삼지전자, 에치에프알, 아이즈비전, 파이오링크, 라닉스, 코위버, 유비쿼스, 웨이브일렉트로, 알엔투테크놀로지, 옵티시스, 현대에이치티, 오이솔루션, 기산텔레콤, 머큐리, 한울소재과학, 코맥스, RF머트리얼즈, 한국첨단소재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인텔리안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50 미디어지수 37,471 소통지수 75,776 커뮤니티지수 101,517 시장지수 126,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53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8,128과 비교해보면 16.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텔리안테크 ( 대표 성상엽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2,087개와 비교하면 1.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8% 상승, 브랜드이슈 13.95% 상승, 브랜드소통 4.57% 하락, 브랜드확산 5.84% 상승, 브랜드시장 2.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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