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글로벌 매출 2배 성장 목표"

이번 제휴는 지난해 네이버웹툰과의 글로벌 진출에 이은 엔비티의 본격적인 해외 확장 사례다.
이번 오퍼월 서비스는 제페토 홈 화면의 ‘무료 젬·코인’ 메뉴와 연동되며, 사용자가 미션을 완료하면 가상 재화인 ‘젬(ZEM)’을 획득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엔비티는 제페토 국내 서비스에서 오퍼월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국가별 사용자 특성과 소비 패턴에 맞춰 효율적인 포인트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출시된 제페토는 출시 반 년만에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1억 명을 확보, 최근까지 총 150개 국가를 대상으로 누적 등록자 5억 명을 돌파했다. 평균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500만 명 이상을 유지 중이며, 이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은 95%에 이른다.
엔비티 관계자는 "국내 오퍼월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엔비티에게 이번 글로벌 확장은 중장기적으로 중요한 성장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글로벌 시장 진출 이후, 해외 사업부는 매 분기 평균 40%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번 제페토 제휴를 기반으로 내년에는 올해 대비 100%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민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ym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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