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자단 위촉은 지난 4일 지역상생발전과 농식품 분야 지속가능 식품문화축제로서 NS푸드페스타의 성공개최와 발전을 위해 원광대학교 RIS 사업단과 맺은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후속조처로 진행됐다.
발대식에는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와 RIS사업단 최준호 단장 등 관계자와 대학생 기자단 23명이 참석했다.
위촉된 기자단 23명은 ‘NS푸드페스타’의 SNS서포터즈로서 행사 현장 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는 물론 현장 참여를 통해 SNS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및 공유하며 NS푸드페스타 알리기에 참여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참관 외에도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부터 ‘축제 만족도 조사’, 축제현장을 방문한 ‘전문가 인터뷰’도 진행하는 등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축제를 만드는 실무 체험에 몰입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행사 전 RIS 사업단을 통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인터뷰 설계부터 질의문 작성 및 진행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특강도 오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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