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데클립 뉴믹스커피, 걸그룹 ‘엔믹스’와 콜라보 성료

- 엔믹스 신곡 발매 기념, ‘믹스엔믹스’ 컨셉의 커피 및 디저트 메뉴 2종 선보여
- 콜라보 진행된 주말 기간 동안 뉴믹스커피 성수점에 방문객 30% 증가

이병학 기자

2024-09-04 16:22:00

뉴믹스커피 x 엔믹스 ‘믹스엔믹스’ 콜라보레이션 메뉴 2종
뉴믹스커피 x 엔믹스 ‘믹스엔믹스’ 콜라보레이션 메뉴 2종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그란데클립의 믹스커피 브랜드 ‘뉴믹스커피’가 걸그룹 ‘엔믹스(NMIXX)’와 손잡고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뉴믹스커피 성수점에서 열린 ‘믹스엔믹스’ 콜라보레이션을 성황리에 마쳤다.

뉴믹스커피는 한국의 믹스커피를 재해석한 한국식 커피 브랜드로, 올 3월 성수동에 1호 매장을 열었다. 이어 7월에는 더현대 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MZ세대에게 색다른 믹스커피 경험을 제공했다. 뉴믹스커피는 오리지널맛 이외 볶은쌀맛, 팥빙수맛 등 한국적인 맛이 담긴 믹스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해외 고객이 60% 이상일 정도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엔믹스의 신곡 ‘별별별(See that?)’ 발매를 기념해 마련됐다. 신곡 컨셉에 맞춰 별사탕을 포함한 메뉴 2종을 개발했고, 엔믹스의 새 앨범 ‘Fe3O4: STICK OUT’ 패키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검정색 설탕과 빨간 별이 포인트로 올라간 믹스커피와 함께 별사탕이 흩뿌려진 건빵 조합의 ‘믹스엔믹스 콤보’, 별사탕이 들어간 건빵 크런치 ‘믹스엔믹스 건빵’ 2종 구성으로 선보였다.

이 밖에도 해당 기간 뉴믹스커피 성수점에서는 엔믹스 포토존, 퀴즈 이벤트 등 엔믹스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콜라보레이션 첫날부터 엔믹스의 해외 팬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등 열띤 관심을 받았다.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 주말 동안 뉴믹스커피 성수점의 방문객이 30% 증가했다. 또한, 믹스엔믹스 한정판 2종 메뉴는 엔믹스 팬은 물론 뉴믹스커피를 찾은 고객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뉴믹스커피는 ‘Mix makes new’라는 브랜드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장르를 넘나드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식, 가구,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한계 없는 믹스(mix)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재미와 영감을 주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뉴믹스커피 관계자는 ”믹스커피와 아이돌이 쉽게 연결할 수 없는 조합이라 엔믹스 팬들은 물론 기존 뉴믹스커피 고객들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재미있게 즐겼다”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엔믹스의 해외 팬들에게 한국의 믹스커피 맛을 알리고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