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만9,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와 비교하면 1.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엔켐, 피엔티, 두산퓨얼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성일하이텍,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엠플러스, 더블유씨피, 천보, 에스피지, 비츠로셀, 신흥에스이씨, 와이엠텍, 원익피앤이, 대보마그네틱, 새빗켐, 성호전자, 원준, 지아이텍, 삼영전자, 이노메트리, 아비코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동양이엔피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만9,700 미디어지수 124만2,787 소통지수 170만9,218 커뮤니티지수 181만4,330 시장지수 2,697만278 사회공헌지수 34만3,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2만1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2만2,465와 비교해보면 1.2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와 비교하면 1.9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6% 상승, 브랜드이슈 7.51% 하락, 브랜드소통 4.67% 하락, 브랜드확산 10.73% 상승, 브랜드시장 4.75% 하락, 브랜드공헌 32.4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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