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1만4,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387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율촌화학, 펌텍코리아, 아세아제지, 삼양패키징, 한국제지, 태림포장, 신대양제지, 대영포장, 한국수출포장, 삼보판지, 금비, 한창제지, 승일, 대륙제관, 신풍, 대림제지, 한국팩키지, 원림, 삼화왕관, 세림B&G 순이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1,778 미디어지수 26만9,541 소통지수 55만7,347 커뮤니티지수 54만7,395 시장지수 58만5,937 사회공헌지수 2만8,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만9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0만1,049와 비교해보면 15.7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387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8% 하락, 브랜드이슈 2.52% 상승, 브랜드소통 16.49% 상승, 브랜드확산 20.24% 하락, 브랜드시장 12.96% 하락, 브랜드공헌 17.80%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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