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 친환경 콜라보로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진행

이병학 기자

2024-08-29 14:15:20

디저트39, 친환경 콜라보로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디저트39가 2022년 친환경 경영 실천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의 ‘친환경 ESG 경영 그린어스(Green-Us)’ 인증을 획득하며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인증은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과 브랜드, 상품 등을 평가하여 한국환경경영학회가 검증하는 제도다.

디저트39는 기록적인 폭염과 호우 등 기후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계속되자,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 속 실천으로 리유저블 컵과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해왔다. 이는 ‘지구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디저트39는 리유저블 컵이나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들에게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디저트39는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친환경 콜라보로 ‘브레드 텀블러’, ‘윌크 텀블러’, ‘윌크 에코 리유저블백’ 등을 출시했다. 지난달에는 3D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와의 협업을 통해 ‘사이퍼즈 친환경 텀블러’를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BPA FREE 소재로 만들어져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저트39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은 우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2028년까지 탄소 저감률 95%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