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08-29 09:02:55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휴마시스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2만3,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5,049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리가켐바이오, 휴마시스, 클래시스, 퀀타매트릭스, 뷰노, 한국비엔씨, 랩지노믹스, 수젠텍, 디알텍, 대원제약, 이오플로우,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원텍, 아이센스, 인바디, 비올, 큐렉소, 디오, 티로보틱스, 하이로닉, 신흥, 한독, 피씨엘, 티앤엘, 파마리서치, 미코바이오메드, 바텍, 딥노이드, 제이시스메디칼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가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5,186 미디어지수 54만5,775 소통지수 51만6,577 커뮤니티지수 21만5,610 시장지수 26만3,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만6,30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8만1,366과 비교해보면 7.9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5,049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1% 상승, 브랜드이슈 6.56% 하락, 브랜드소통 1.40% 상승, 브랜드확산 1.37% 하락, 브랜드시장 0.1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