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에코프로·포스코퓨처엠 순

김수아 기자

2024-08-07 09:05:24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에코프로·포스코퓨처엠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0,94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금양, SKC,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나노신소재, 코스모신소재, 효성첨단소재, OCI, 백광산업, 코스모화학, 롯데정밀화학, 효성화학, 레이크머티리얼즈, 한국석유, 후성, SK케미칼, 한솔케미칼, 대한유화, 애경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 태광산업, 유니드, 파미셀, 켐트로닉스, PI첨단소재, 이수화학, HRS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7,695 미디어지수 121만8,669 소통지수 51만6,784 커뮤니티지수 43만1,651 시장지수 125만5,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만5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0만5,023과 비교해보면 50.1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21% 하락, 브랜드이슈 11.08% 상승, 브랜드소통 1.57% 상승, 브랜드확산 22.29% 하락, 브랜드시장 10.0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