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렌시아는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 ‘로얄로즈힙 프레시 클렌저 떡솝’, ’프레시 홀리히솝세럼‘ 등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과 함께 1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 지난 17일자로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이 아마존재팬의 클렌징폼 카테고리의 1위를 달성했다.
이는 해당 카테고리에 있는 한국 클렌징폼 제품 중 1위이면서 전세계 브랜드 제품 가운데서도 1위의 성적인데, 아마존재팬 입점 3개월만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미 아렌시아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은 일본진출 6개월만에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Qoo10(큐텐)의 뷰티 랭킹 클렌저 부문 1위 달성이라는 성적과, 일본 라인 기프트에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들과의 경쟁 속에서 스킨케어 부문 1위라는 성적을 받은 바 있어 이번 아마존재팬으로 그 성과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본 내 온라인의 열기를 오프라인으로도 이어가도록 일본의 최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의 메인지점으로 알려진 도쿄 시부야점, 긴자점, 오모테산도점 등 약 110개 매장, 일본 최대 멀티 브랜드숍 ‘앳코스메’ 40여개 매장, 종합 잡화점 ‘도큐핸즈’ 80여개 매장, ‘프라자’ 100여개 매장 등 4대 주요 멀티숍 플랫폼의 총 330곳에 입점이 완료되어 매장들에 대형 사인간판이 내걸리고 오픈런을 위한 문전성시 현상을 보인 바 있다.
아렌시아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K-뷰티의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데다 아마존재팬 내에서의 뷰티 분야 카테고리 자체가 사이트 내 상위권의 매출액과 성장율을 보이고 있는 만큼 금번 아렌시아의 1위 랭킹 달성은 향후 더 큰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아렌시아 일본담당 관계자는 “아마존재팬에서 판매되고 있는 굴지의 해외 뷰티 브랜드들 속에서도 단기간에 이룬 성과라는 점이 주목할만 하다. 향후 더 많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 아렌시아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