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자들의 원활한 입주 진행을 위해 현장에서 입주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상담 및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입주가 시작된 지난 11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750개 호실의 기업들이 입주에 대한 안내를 받아 입주를 준비 중이다. 입주지정일은 오는 8월 11일까지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의 지식산업센터 주요시설 등 총 831실로 구성됐다. 여기에 154실의 기숙사와 상가 158실의 지원시설,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왕송호수, 신촌천, 구봉산, 덕성산 등의 자연환경과 인접했고, 일부 호실들은 자연경관 조망도 가능하다.특화시설로는 건물 내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바로 앞으로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지상 2층~4층)을 적용했다.
최고 5.7m 높이의 층고로 물류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6m 이상의 광폭 내부차로를 설계해 대형 차량이나 양방향 차량 통행도 수월하게 했다. 더불어 대형 중장비가 움직이고 안심하고 적재할 수 있도록 최대 1.2ton/㎡ 하중 설계도 적용됐다.
한편, 상업시설 1층에는 약 900평 규모로 미국 내 3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애버딘이 기획, 개발하는 어린이 체험형 박물관 ‘칠드런스 뮤지엄’ 입점이 확정됐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