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와 비교하면 12.8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경복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연성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대림대학교, 대경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신구대학교, 오산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서일대학교, 경민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구미대학교, 유한대학교, 인덕대학교, 서정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안산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농협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4,146 미디어지수 47만2,252 소통지수 68만9,183 커뮤니티지수 52만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8만6,291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9만6,513과 비교해보면 14.1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경복대학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85% 하락, 브랜드이슈 13.61% 하락, 브랜드소통 5.88% 하락, 브랜드확산 12.9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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