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김수아 기자

2024-05-22 08:51:17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7만2,180개와 비교하면 6.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레인보우로보틱스, HD현대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대동, HD현대건설기계,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태광, 강원에너지, 화천기계, 스맥, 이엔플러스, 유니슨, 휴림로봇, 한신기계, 우진, 디와이, 알에스오토메이션, 성광벤드, 삼익THK, 에이테크솔루션, TPC, TYM, 진성티이씨, SIMPAC, 와이지원, 이엠코리아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4,340 미디어지수 36만2,802 소통지수 35만5,247 커뮤니티지수 42만7,090 시장지수 253만8,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만7,62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2만5,189와 비교해보면 10.5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7만2,180개와 비교하면 6.3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92% 하락, 브랜드이슈 12.66% 하락, 브랜드소통 6.32% 하락, 브랜드확산 3.00% 하락, 브랜드시장 0.8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