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고환율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제고 및 성장채널 영업활동에 집중하며 전년 대비 12.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원료공급선 다변화, 글로벌 통합구매 등 효율 및 수익 중시 경영을 펼치며 26.2% 증가했다.
각 법인별 실적으로는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9.5% 성장한 2,716억 원, 영업이익은 17.1% 성장한 43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증설한 파이, 비스킷 라인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고 원가절감 노력을 지속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장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16.0% 성장한 3,064억 원, 영업이익은 41.5% 성장한 542억 원을 달성했다. 최대 명절인 ‘춘절’ 효과로 매출이 성장한 가운데 수익성 개선을 위해 간접영업체제로 전환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러시아 법인은 신규 초코파이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고 신제품 젤리, 후레쉬파이의 입점이 확대되며, 현지 루블화 기준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5%, 13%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지화 가치가 16% 하락하면서, 매출은 4.8% 성장한 505억 원, 영업이익은 6.0% 역성장한 78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6~05.15) 오리온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5만 1,286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4만 8,319건 대비 2,967건, 6.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오리온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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