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자원 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펼친다

최효경 기자

2024-05-02 10:27:49

이미지=㈜락앤락 제공
이미지=㈜락앤락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자원 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0년에 시작된 락앤락의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으로, 이번 캠페인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안 쓰는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가져오면,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락앤락의 ‘감탄용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개인뿐만 아니라 50인 이상 기업, 학교 등 단체 참여도 가능하며, 단체일 경우 락앤락몰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자 검토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러브 포 플래닛’은 오프라인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아름다운가게 서울, 경인 지역 46개 매장과 제주올레를 통해서도 진행된다.

오는 8월까지 제주올레 15개 안내소에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오는 6월 한 달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편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락앤락 감탄용기는 옥수수, 밀 등 곡물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에코젠 프로를 몸체에 활용했으며, 뚜껑 원료에 우드파우더를 넣어 자연미를 더했다는 것이 락앤락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