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4-05-02 09:08:39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36만9,79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7만1,555개개보다 3.6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9,620 미디어지수 37만1,298 소통지수 49만6,127 커뮤니티지수 49만9,752 사회공헌지수 26만8,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07만5,04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2만1,108과 비교해보면 2.6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3% 상승, 브랜드이슈 10.01% 상승, 브랜드소통 1.88% 상승, 브랜드확산 3.32% 하락, 브랜드공헌 8.6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