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만7,2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91만8,569개와 비교하면 5.7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순위는 인카금융서비스, 굿리치, 에이플러스에셋, 프라임에셋,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한국재무설계, 유퍼스트보험, 메가 주식회사,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인카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1만4,435 미디어지수 18만7,392 소통지수 25만820 커뮤니티지수 18만7,864 사회공헌지수 3만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37만1,248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7만9,778과 비교해보면 16.2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5% 상승, 브랜드이슈 7.42% 상승, 브랜드소통 9.54% 상승, 브랜드확산 0.93% 하락, 브랜드공헌 1.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