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넘어

최효경 기자

2024-03-27 10:01:54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MZ세대 니즈를 반영한 구독 상품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한 결과,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유독PICK’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MZ세대 니즈를 반영한 구독 상품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한 결과,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유독PICK’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지난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으며 이에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구독 상품이 사업자가 특정 서비스들을 모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을 해소한 것이 유독으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또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유독PICK’도 유독의 성장을 이끌었다.

‘유독PICK’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들을 모아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은 OTT 서비스 1종과 라이프 혜택 1종을 골라 2가지를 9,9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내달 25일까지 유독PICK 신규 가입 고객에게 쓱닷컴에서 ‘쓱배송’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