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차를 211점 이상 크게 벌렸다.
제주항공이 속한 서비스재의 경우 산업별 1~2위 브랜드간의 점수 차이가 평균 104.6점인 것을 고려할 때 제주항공과 2위 경쟁브랜드와 격차 산업 평균 대비 2배 이상인 211.2점의 압도적인 격차를 기록했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1등을 차지했다.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이 45.4%를 차지해 2위보다 2배 이상 높았고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7.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