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KB금융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3111731470329162abca1943121129248137.jpg&nmt=23)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치를 평가한 후 ‘뱅킹 50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뱅킹 500’에 따르면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전년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억1000만달러)으로, 이는 국내 금융사 중 1위, 글로벌 금융사 중 63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최고 수준의 재무 성과를 포함해 사회적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