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4-03-11 09:00:19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8만4,12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476개와 비교하면 0.3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만2,270 소통지수 132만4,704 커뮤니티지수 99만3,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05만67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26만8,377과 비교해보면 4.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9% 하락, 브랜드소통 3.00% 상승, 브랜드확산 12.6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