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접점 노하우 글로벌 전파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4-03-04 10:00:00

LG전자, 고객 접점 노하우 글로벌 전파 나선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상담, 판매, 수리 등 고객 접점 영역 전반의 노하우를 세계에 전파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베스트케어 상담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는 올해부터 우수 상담 컨설턴트와 조직 운영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 조직을 통해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에 나선다.

먼저 글로벌 상담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하이텔레서비스 우수 상담 컨설턴트를 보내 상담 노하우를 전수하고 고객 관점의 문제 접근법과 해결방안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장기적으로 상담 전문가를 키울 수 있는 인재 육성 시스템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컨설팅도 진행, 글로벌 상담센터를 지원할 자격을 갖출 수 있게 하이텔레서비스의 상담 컨설턴트에게도 체계적인 전문가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어학 교육을 확대하고, 각 컨설턴트의 핵심 역량에 기반한 집중 교육을 통해 세계적으로 역량을 인정받는 상담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이텔레서비스는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장애인·시니어를 위한 서비스와 함께, 고객 상담의 연속성을 제공하는 ▲직전 상담 컨설턴트 상담예약 ARS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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