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4-02-29 09:01:10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6,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엔케이맥스, 헬릭스미스, 대상홀딩스, 대원제약, HK이노엔, 휴온스, 메디포스트,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종근당바이오, 아미코젠, 청담글로벌, 뉴트리, 콜마비앤에이치, 네오팜, 아이진, 시너지이노베이션, 스피어파워, 쎌바이오텍, 서흥, 종근당홀딩스, 노바렉스, 내츄럴엔도텍, 비엘,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비엘팜텍,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팜스빌 순이었다.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8,282 미디어지수 22만1,121 소통지수 31만7,427 커뮤니티지수 22만9,156 시장지수 247만1,222 사회공헌지수 7만8,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만5,27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9만7,524와 비교해보면 43.9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0% 하락, 브랜드이슈 21.87% 하락, 브랜드소통 28.02% 하락, 브랜드확산 33.31% 하락, 브랜드시장 3.24% 하락, 브랜드공헌 55.5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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