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79만4,05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1만8,586개와 비교하면 16.11%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한샘, 일룸, 에몬스, 리바트, 장수돌, 씰리, 삼익가구, 까사미아, 동서가구, 라꾸라꾸, 장인가구, 레이디가구, 에넥스, 파로마, 에보니아,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핀란디아, 라자가구, 잉글랜더, 팔로모, 체리쉬, 벤스, 크렌시아, 보니애가구,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2,560 소통지수 64만3,581 커뮤니티지수 84만4,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60만31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1,788과 비교해보면 1.9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시몬스침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2% 상승, 브랜드소통 7.56% 상승, 브랜드확산 21.4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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