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오후 6시 워너뮤직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민석, 샘 라이더의 컬래버곡 ‘Back In Love’(백 인 러브) 녹음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Back In Love’ 작업기가 담긴 이번 영상에서 김민석과 샘 라이더는 서로를 향한 칭찬으로 미소를 유발했다. 샘 라이더는 김민석의 녹음을 진중하게 모니터링하며 “퍼펙트”라는 감상평을 남기는가 하면, 김민석 역시 프로페셔널하게 라이브를 이어가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 사람은 첫 만남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친근한 모습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김민석과 샘 라이더는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동시에 포옹을 하는 등 특급 케미로 보는 이들에게 흐뭇함을 선사했다. 긍정 바이브와 함께 진행된 녹음에서 두 사람은 빈틈없는 라이브는 물론 적극적으로 녹음에 임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여나갔다.
녹음 비화까지 공개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김민석과 샘 라이더는 앞서 라이브 듀엣 영상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좌우 음성 서라운드로 제작된 라이브와 셀프캠 영상에서 두 사람은 더욱 풍성해진 보컬을 들려주는가 하면, 차원이 다른 성량으로 새로운 ‘고음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Back In Love’는 사랑이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는 의미가 담긴 R&B(알앤비) 팝송이다. 김민석과 샘 라이더의 풍부한 감정 표현과 가창력이 특징이며,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성공, ‘고음에 도전하고 싶은 노래’로 주목받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