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0월 말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약 2개월 만에 공동주택 851가구가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대에 조성되며, 전용면적 60~85㎡ 아파트 851가구와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고려하고, 높은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더했다.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위해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이 배치된다.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단지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또한 단지 앞에는 시화나래 유·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시화MTV 스트리트몰, 거북섬 복합시설(예정)과 인근 홈플러스 및 웨이브파크, 시화나래 둘레길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77번 국도, 공단대로,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가깝고 지하철 4호선과 소사원시선 등 다양한 교통망 이용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안산선(안산~시흥~여의도) 복선전철(2025년 4월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상품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이며 시화MTV 일대 지역의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는 만큼 향후 실거주 시에도 높은 주거 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