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크게 올라"

김수아 기자

2024-01-03 09:10:26

소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크게 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소룩스 2위 미래나노텍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1,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만9,851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소룩스, 미래나노텍, LX세미콘, AP시스템, 티로보틱스, 서울반도체, 미래컴퍼니,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선익시스템, 덕산테코피아, 위지트, 넥스트아이, HB테크놀러지, 토비스, 디아이티, 톱텍, DMS, 베셀, 우리바이오, 엘티씨, 코이즈, 파인텍, 오성첨단소재, 서울바이오시스, 제이스텍, 아나패스, 야스, 엘엠에스, 아이엘사이언스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9,820 미디어지수 32만3,170 소통지수 29만1,982 커뮤니티지수 26만3,623 시장지수 6만6,840 사회공헌지수 6만8,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만3,6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만203과 비교해보면 422.3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만9,851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8% 상승, 브랜드이슈 2.95% 상승, 브랜드소통 0.74% 하락, 브랜드확산 21.48% 상승, 브랜드시장 2.78% 하락, 브랜드공헌 2.6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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